12개국 220개사 1300여명 해외바이어 참가

국내 우수 제조업체 및 대표 브랜드 참가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대구시가 오는 17~1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제18회 대구국제안경전’을 개최한다.

전시회 첫날인 17일 개막식에는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융합정책국장,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관련기관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국내 유일의 안광학산업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인 이번 디옵스는 12개국 220개사 470부스가 참여하며 글로벌 빅바이어 참가 등 국내·외 바이어의 참여 확대로 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한 상담 및 계약 성과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주요 해외바이어로는 중국에서 중국안경협회, 단양안경협회, 하문안경협회 등 역대 최대 규모인 300여명 단체 구매단과 1200여개의 점포를 운영 중인 하이난 찡공안경 450개 점포를 보유한 박사안경 등 많은 구매단이 참여한다.

대만에서는 대만지역 안경공업동업공회, 타이베이안경산업동업공회 등 단체 구매단이 일본은 오사카안경도매협회, 긴자메가네 등 주요협회 회장단과 특히, 일본 외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 3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오운데이즈의 구매단이 참여한다.

부대행사로는 글로벌서밋포럼, 안경한상대회, 신제품런칭쇼 외에도 부스디자인과 제품디자인을 평가해 우수업체를 선발하는 DIOPS 어워즈, 해외 SNS 유명인 초청이벤트를 개최해 새로운 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우수 브랜드 60여개 사가 참가 신청을 하는 등 안경 업계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디옵스 참여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길을 새롭게 열어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이번 디옵스에 국내·외 바이어, 우수한 브랜드 업체들이 많이 참여하는 만큼 역동적인 전시회로 참가자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둬 안경산업 발전을 선도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