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민주평화당 박주현 신임 대변인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8.7
[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민주평화당 박주현 신임 대변인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8.7

“책임자 처벌 공소시효 2년 남아”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세월호 참사 5주년을 맞은 16일 민주평화당이 “당시 상황에 대한 핵심적인 의문점이 해소되지 않았다”며 전면재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세월호 선박은 바다 위로 올라왔지만, 아직도 왜 침몰한 건지 구조는 왜 적극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는지 당시 국정원은 이 사고에 얼마나 개입한 건지 명쾌한 답이 나오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참사 책임자 처벌 공소시효는 2년 남았다. 서둘러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 수석대변인은 또 4.16 가족협의회가 내놓은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3대 과제를 인용해 재수사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해경이 선원들만 표적구조하고 승객들에 대한 구조시도 조차 없었던 이유 ▲과적·조타미숙·기관고장으로 설명할 수 없는 세월호 급변침과 침몰의 진짜 원인 ▲박근혜 정부 및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이 대통령의 참사 시점 7시간 기록을 봉인하고 증거 조작·은폐 및 진상 규명을 방해한 이유 등이다.

박 수석대변인은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가 여러 한계 속에서 열심히 (활동) 했고, 은폐책임자들의 처벌을 요청하고 핵심증거물인 DVR(영상 저장장치) 조작가능성을 제기하는 성과를 거뒀지만, 여전히 의문점은 해소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