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의혹 전면 부인… 민주 ‘국정 조사’ 압박 카드

▲ (서울=연합뉴스)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7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백봉신사상' 시상식이 끝난 뒤 취재진으로부터 민주당이 제기한 사찰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2008년 당시 청와대 행정관으로부터 사찰을 당했다는 파문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민주당 이석현 의원은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2008년 당시 박영준 청와대 기획조정비서관 밑에 있었던 이창화 청와대 행정관이 박 전 대표도 사찰했다고 말했다”고 폭로했다.

이 의원은 “C&그룹 임병석 회장 누나가 운영하는 강남 일식집에 박 전 대표와 전남 출신인 이성헌 의원이 간 것이 사찰의 과녁이 됐다”고 말하면서 이 전 행정관의 수첩 사본을 공개했다.

그는 “총리실은 이 과정에서 여주인과 종업원을 통해 무슨 이야기가 오갔는지를 내사했다”면서 “이성헌 의원이 왜 그 식당에 박 전 대표를 수행했는지, 왜 박 전 대표가 임 회장과 만났는지 여부 등에 대해서 캐물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한 “사찰 보고서를 무더기로 감춰놓은 장소를 알고 있는데 그곳은 검찰도 모르는 곳”이라며 “국정조사를 하면 (사찰 보고서를) 찾아내 매우 많은 것을 밝힐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박 전 대표는 이날 회의 후 ‘임 회장을 만났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답했다.

한나라당 이성헌 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박 전 대표가 임 회장과 별도 회동한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난 2007년 9월 10일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 경선 직후에 이 의원이 주장한 문제의 일식집에 박 전 대표와 간 적은 있다”면서도 “그러나 그 자리는 경선에 참여했던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 모인 모임이었고 임병석 회장과 특별한 관계가 있는 것인지는 사전에 몰랐다”고 해명했다.

이러한 박 전 대표에 대한 사찰 의혹은 전에도 나온 적이 있다. 특히 여야가 내년도 예산안 처리를 놓고 대립각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불거진 이번 폭로를 통해 민주당은 한나라당의 예산안 회기 내 처리를 막고 쟁점을 분산시키는 기회로 삼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 등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에 더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