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나드리 열차. (제공: 경북도) ⓒ천지일보 2019.4.15
경북도 나드리 열차. (제공: 경북도) ⓒ천지일보 2019.4.15

새 단장·신규 상품 관광객 유치

[천지일보 경북=장덕수 기자] 경북도가 한국철도공사 대구본부와 함께 봄맞이 ‘경북 나드리 열차’를 새롭게 단장하고 초특가·신규 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도는 포항 바다열차와 청도 불빛열차 패키지 상품을 기존보다 최대 50%까지 저렴한 1만원대에 판매한다. 포항 상품은 열차로 이동해 시원한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운하크루즈와 죽도시장, 영일대를 둘러볼 수 있고 청도 상품은 가족과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방스와 와인터널로 구성했다.

산타 열차는 기존 문경, 예천, 안동, 영주, 봉화 등 8개 상품에 다음 달부터 상주 패키지를 추가한다.

‘먹고 보고 즐기는 상주 이색 여행’을 주제로 승곡마을 곶감 강정 만들기, 국제승마장 체험, 경천대 보트 유람 등을 하고 찰밥 도시락, 뽕잎 밥상 정식을 맛볼 수 있다.

경북 나드리 열차내 공연. (제공: 경북도) ⓒ천지일보 2019.4.15
경북 나드리 열차내 공연. (제공: 경북도) ⓒ천지일보 2019.4.15

경북 나드리 열차는 동대구역에서 출발하는 금요일 주간 포항 바다 열차, 금요일 야간 청도 불빛 열차, 토·일요일 분천 산타 열차 3개 노선을 운행하고 열차를 타며 관광지를 둘러보는 코스다. 또 일반 열차에는 없는 공연·이벤트 공간,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열차 내 이색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한만수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열차를 타고 특색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며 “다양하고 저렴하게 기획한 상품을 많이 이용해달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