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4.15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4.15

“4월 국회, 반드시 성과내야”

[천지일보=김수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5일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와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무책임한 정치공세와 정권 흠집 내기를 그만두고 2명의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오늘 중으로 채택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후보자에 대한 한국당의 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오늘은 (한국당이) 이 후보자를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한다”며 “언제까지 이런 식의 정치 공세를 지속할 것인지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인사청문회는 후보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평가해 맡은 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검증하는 자리”라며 “하지만 한국당은 정권에 흠집 내려는 무대로 악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이 후보자에 대해) 제기한 의혹도 사실도 드러나지 않았다”며 “이 후보자는 결격 사유보다 임명될 사유가 많다. 노동, 인권, 여성 문제에 대한 통찰과 판결만 봐도 그렇다”고 옹호했다.

또 “4월 국회가 열린 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이 후보자에 대한 한국당의 정치공세 때문에 일정 합의조차 못했다”며 “한국당은 민생을 위한 국회 역할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 4월 국회는 일하는 국회로 반드시 성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