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서울, 어떻게 만들까요?. (서울시 제공)
걱정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서울, 어떻게 만들까요?.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서울시가 초등돌봄 정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서울시는 ‘민주주의 서울’ 사이트 내 ‘서울시가 묻습니다’에서 ‘걱정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서울, 어떻게 만들까요?’라는 주제로 온라인 공론장을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민주주의 서울은 서울시가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시민참여 플랫폼으로, 시민이 정책을 제안하고 투표·토론하는 창구다. 이날부터 5월 14일까지 한 달간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의 안건에 5천명 이상이 공감을 누르면 박원순 서울시장이 직접 답변한다.

오는 25일 서울시청에서 ‘초등 방과 후 돌봄의 해답 찾기’를 주제로 초등돌봄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초등돌봄에 종사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를 비롯해 서울시 초등돌봄 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맞벌이나 한부모 가정의 만 6∼12세 초등학생 자녀를 방과 후, 방학, 휴일 등에 돌봐주는 틈새 보육 시설인 ‘우리동네 키움센터’를 올해 94개 신설하고, 2022년까지 400곳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