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전 법부무 차관. (출처: 연합뉴스)
김학의 전 법부무 차관.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12일 YTN의 이른바 ‘별장 성접대 동영상’ 보도와 관련해 “영상에 대해 아는 바가 전혀 없다”고 말하며 부인했다.

이날 YTN은 “이른바 ‘김학의 동영상’의 고화질 원본을 언론사 최초로 입수했다”며 김 전 차관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등장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김 전 차관은 입장문을 통해 “보도는 심각한 명예훼손에 해당하며 즉시 이에 대해 법적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전 차관 측은 “원본이 아닌 CD 형태의 영상을 원본이라고 보도한 점, 해당 영상의 원본과 동일성이 증명되지도 않은 점, 수사기관에 의하면 영상은 2006년경 촬영됐다고 하는데 보도된 영상은 6년이나 지난 2012년 제작된 점, 이미 국과수에서 영상의 인물을 김 전 차관이라고 단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했음에도 영상의 인물을 김 전 차관으로 단정한 점 등에 대해 깊은 유감”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전 차관과 그 가족들은 출처 불명의 영상에 의해 6년간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보도에 신중을 기해주시길 바라며 조금만 더 인내를 갖고 조사·수사 결과를 기다려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4일 검찰 수사단은 김 전 차관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고 강제 수사에 나섰다. 김 전 차관을 둘러싼 의혹에 대한 강제수사는 지난달 29일 문무일 검찰총장 지시로 수사단이 꾸려진 이후 6일만의 일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