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지윤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문화예술위)가 오는 9일 대학로에 위치한 예술가의 집에서 오는 9일 서울 대학로에서 개관식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문화예술위에 따르면 예술가의 집은 1976년부터 작년까지 문화예술위의 사무공간으로 사용된 곳으로 대학로예술지원센터 조성계획에 따라 리모델링을 거쳐 예술가들의 교류 및 창작지원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건물의 연면적은 1634㎡ 규모의 3층으로 1층에는 예술창작 관련 컨설팅과 정보 제공을 위한 ‘창작지원센터’, 기업과 예술의 만남 장소인 ‘A&B 센터’, 전시공간인 테마룸, 커뮤니티룸, 예술인 카페 등이 마련된다.

2층에는 한국문화예술발전에 업적을 남긴 인사를 기리는 ‘명예의 전당’, 공연예술 분야의 간행물, 연극대본, 동영상 자료 등을 갖춘 국립예술자료원 대학로 분원이, 3층에는 세미나실과 다목적홀이 있다.

개관식 후에는 명예의 전당 개관기념전 ‘한국현대문학 100년-추억의 문인 사진전’이 열려 김동리 김유정 채만식 황순원 김남주 모윤숙 유치환 등 작가와 시인 99명의 사진이 내년 2월까지 전시된다.

또 올해 탄생 100주년을 맞은 시인 이상과 수필가 피천득에 관한 자료를 살필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예술위가 공동 주최하는 ‘소통과 나눔을 위한 예술정책’을 주제로 한 토론회도 함께 열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