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총장의 배임증재 불구속 기소로 논란을 빚고 있는 총신대학교. ⓒ천지일보
김영우 총장의 배임증재 불구속 기소로 논란을 빚고 있는 총신대학교. ⓒ천지일보

최종 후보 이상원·이재서 교수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개신교 신학대 총신대학교 김영우 전 총장이 법인(임시)이사회의 파면 결의에 불복해 신청한 소청심사가 연기됐다. 소청심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총신대 이사회는 총장 후임자를 발령할 수 없다. 그럼에도 이사회의 총장 선출은 오는 13일 오후 2시에 예정대로 진행된다고 전해졌다. 최종 후보는 이상원 총신대학원 교수와 이재서 총신대 교수다.

지난해 김영우 전 총장의 배임증재 혐의 재판과 재단이사회의 정관 개정 등 논란으로 홍역을 치른 총신대는 최근 새 총장 선출 절차를 밟고 있었다. 그런데 재판 중인 김영우 전 총장이 반기를 들었다.

김영우 전 총장이 최근 소청심사위원회에 소청심사를 청구한 것이다. 김 전 총장에 대한 학교 측의 징계 성격 해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당초 10일 소청심사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됐지만, 김 전 총장이 교육부 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 심사 연기를 요청해 이같이 결정됐다.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에 따르면 심사위는 소청심사 청구를 접수한 날부터 60일 이내에 이에 대한 결정을 해야 하고 불가피할 경우 30일을 더 연장할 수 있다(제10조 1항)고 명시돼 있다.

김 전 총장이 소청심사를 신청한 날짜는 지난 1월 16일로 알려졌다. 이에 오는 16일이 90일째가 된다.

한편 김 전 총장은 지난 2016년 9월 총회장 박무용 목사에게 2000만원을 건넨 혐의로 피소됐다. 당시 김 전 총장은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 제101회 총회에 부총회장 선거에 출마했지만 후보자격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여서 대가성 증재 의혹을 받아왔다. 김 총장은 부정청탁성 자금 2000만원을 건넨 혐의로 유죄를 선고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