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안산시 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준비 완료(8일 열린 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최종 보고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거리극축제 기간중 사용될 에코백에 대하여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4.9
지난 8일 열린 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최종 보고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거리극축제 기간중 사용될 에코백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4.9

‘아시아 거리예술의 메카’… 17개국 참가 다양한 공연 펼쳐
안전·환경을 최우선으로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준비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총 17개 국가가 참가해 역대 최다 국가가 참가하며 이중 8개국이 아시아 국가로서 유럽의 정통 거리극과 아시아의 역동적이고 새로운 공연을 적절히 배치했다. 말레이시아·캄보디아·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공연이 준비돼 기존과 차별화된 거리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안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작지원 작품인 안산리서치 2편을 포함해 국내‧외 공식참가작 11편, 신진예술가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ASAF프린지 6편, 광대의 도시 12편, 무경계지대 7편으로 구성된 공연프로그램과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만들어지는 도시놀이터, 시민버전4.0 등의 기획프로그램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환경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이번 축제는 축제기간동안 ‘필(必)환경’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생분해봉투를 현장에서 배포한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해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을 깨우고, 환경보호 노력을 함께 한다.

또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이트 명칭을 개편하고, 관객의 동선을 고려해 새 단장을 마쳤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올해는 문화다양성이라는 안산의 특색을 축제에 녹여내고, 또한 아시아의 새로운 공연을 만나볼 수 있게 많은 준비를 했다”며 “축제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관객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열다섯 번째로 열리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지역대표공연예술제 및 경기관광대표축제로 6년 연속 선정돼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오는 5월 4~6일까지 3일 간 안산시 일대 및 안산문화광장에서 이루어지며, 사전에 축제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프리프로그램은 오는 5월 1일과 2일에 선부광장과 상록수역 앞 광장에서 열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