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후 청와대에서 신임 장관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출처: 청와대) ⓒ천지일보 2019.4.8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후 청와대에서 신임 장관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출처: 청와대) ⓒ천지일보 2019.4.8

김의겸·주영훈 등 의혹 지적

[천지일보=김수희 기자] 문재인 정부의 장관 인사 철회를 요구하는 자유한국당이 9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장관 임명강행 등과 관련해 규탄에 나선다.

지난 8일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 같은 내용의 의총 개최 문자 메시지를 당 소속 의원들에게 보냈다. 한국당은 이날 의총에서 ▲김의겸 전 청와대의 부동산 투기 의혹 ▲장관 인사 부실 검증 ▲주영훈 대통령 경호처장의 청와대 계약직 직원 가사 동원 의혹 등을 규탄할 전망이다.

앞서 지난 8일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없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했다. 이에 야당의 비난이 쇄도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장관 임명에 대해 “국민의 성난 목소리를 외면하고 독선을 고집하면 결사의 각오로 저항할 수밖에 없다”며 강경한 입장을 내놨다. 또 두 장관에 대해 “부적격자”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박 장관에 대해선 “우리 당에서 각종 혐의로 검찰 고발한 상태인데 범법자라도 코드만 맞으면 장관이 될 수 있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김 장관에 대해선 “남북관계와 한미동맹 인식이 매우 잘못된 완벽한 부적격자”라고 지적했다.

민주평화당은 “오기 인사 ‘끝판왕’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며 비판했다. 이어 논평을 통해 홍성문 대변인은 “후퇴할 줄 모르는 (문재인 정부의) 코드 인사는 후회로 끝날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