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 아이패드통한 서비스 제공

신한금융투자(www.goodi.com)는 지난달 29일부터 아이패드를 통해 주식매매, 자산관리 등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한금융투자가 선보이는 ‘아이패드 서비스’는 ▲자산 관리 서비스 ‘Dr.S’ ▲매매 스타일, 패턴에 맞는 나만의 맞춤화면 ▲신한금융투자 고객 로그인하기 전 주문․잔액 제외한 실시간 서비스 ▲e-book, PDF 최신 리서치 자료 ▲다양한 차트로 한눈에 들어오는 자산현황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신한금융투자는 당사의 아이패드 앱에 로그인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트 콘도 제공한다. 또 12월 중순부터 아이패드 앱으로 거래되는 주식매매수수료를 2개월간 면제하는 ‘굿아이 스마트 for iPad’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주식거래금액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했다.

◆ 삼성화재-이베이옥션 업무협약 체결

▲ (사진제공: 삼성화재)

지대섭 삼성화재 사장(왼쪽)과 박주만 이베이옥션 사장(오른쪽)은 지난달 29일 삼성화재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구매 제품에 대한 반송 택배비를 보상하는 ‘구매안심보험’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 SC제일은행 ‘바로바로 외환 서비스’ 출시

한국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이 이체송금전용통장에 입금만 하면 자동으로 환전돼 국외로 송금하거나 외화예금계좌에 이체할 수 있는 ‘바로바로 외환 서비스’ 두 가지를 지난 2일 출시했다.

‘바로바로 환전송금’은 국외송금을 원하는 소비자가 한 번 은행을 방문해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면 다음부터는 이체송금전용통장으로 자동환전 및 국외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바로바로 환전이체’는 외화예금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이체송금전용통장을 개설 후 원화를 입금하면 해당 금액이 자동으로 외화예금계좌로 입금되는 서비스다.

시장의 환율이 유리할 때 환전하고 편리하게 예금통장에 자동으로 입금할 수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할 때는 처리결과를 무료 문자서비스로 받을 수 있어 고객의 수익성과 편리성을 최대한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삼성카드ㆍ신세계 ‘간편결제 서비스’ 시행

삼성카드와 신세계는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신용카드 번호 입력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휴대폰 SMS(문자메시지) 인증만으로 편리하게 결재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난 3일부터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1회 결제금액이 30만 원 미만일 경우 이용 가능하다. 해당 인터넷 쇼핑몰에서 신용카드 정보, 휴대폰 정보 등 기본 결제 정보를 최초 서비스 이용 시 한 번 만 등록하면 휴대전화로 발송되는 인증번호 입력만으로도 편리하게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에서 12월 한 달간 이 서비스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