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출처: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김연철 통일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지 않아도 두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요구해 왔던 야당의 반발이 더욱 격화하면서 4월 국회 여야 대치 정국이 최악으로 치달을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이 지난 2일 요청한 국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는 재송부 시한인 지난 7일 끝내 불발됐다.

문 대통령이 김연철·박영선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경우, 현 정부에서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되는 장관급 인사는 10명으로 늘어난다.

문 대통령은 또 이미 국회에서 청문 보고서가 채택된 진영 행정안전부·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해 이들 5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8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지난 2일 ‘미국 출장 전 장관 후보자들을 임명하는 수순인가’라는 질문에 “그렇게 이해하면 될 것”이라고 답했다.

그동안 두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요구해 왔던 야당은 강하게 반발했다. 문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할 경우, 정국 경색은 불가피할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여야 모두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를 위한 근로기준법 개정안 등 민생입법의 시급성에 공감하는 만큼 이날 오전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일부 민생현안을 놓고 합의가 이뤄질 가능성도 있다.

유치원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유치원 3법’, 출퇴근 시간 카풀 허용과 택시기사 월급제 도입을 위한 ‘택시발전법 및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 등도 국회에 계류돼 있는 상황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