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원봉사자대회 주관단체 기념촬영 ⓒ천지일보(뉴스천지)
▲ 2010 전국자원봉사자대회 박람회 부스 ⓒ천지일보(뉴스천지)
▲ 2010 전국자원봉사자대회 수상자 단체사진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유용주 시민기자] 제5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대구 엑스코 5층 특설무대에서는 ‘2010 전국자원봉사자대회’가 개최됐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상임대표 이제훈)와 한국자원봉사센터중앙회(회장 김준목)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자원봉사자 30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식전 문화공연 및 기념식 그리고 한마음대회 등 다채롭게 열렸다.

동시에 5층 특설무대 외부에서는 박람회 부스운영과 함께 행정안전부장관 주관 ‘1365 자원봉사포털’ 개통식 및 이벤트가 진행됐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시상식 및 내빈 퍼포먼스가 열렸으며, 광주광역시 북구 자원봉사자 송윤순(58) 씨등 3명이 국민훈장을 받았다. 또한 대구광역시 종합복지회관 자원활동센터 김명화(57) 씨 등 3명이 국민표창을 받았으며, 이 외에도 211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과 김범일 대구광역시장은 각각 격려와 인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봉사와 나눔을 통해 따뜻한 공정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며 당부했다.

기념식 후 마야, 김종환등 초청가수의 무대와 한마음대회가 열린 뒤 마무리됐다.  
 

▲ 한마음대회서 가수 박현빈이 열창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가수 마야, 김종환등 초대가수 공연이 이어졌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