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 전경.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19.3.26
의정부시청 전경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경기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23일 개강해 6월 4일까지 이어지는 아카데미는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되며, 기초과정에서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의 이론, 핵심가치, 운영 원리 등을 학습하게 된다. 이어지는 심화과정에서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에 필요한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사회적경제 기본 원리와 가치, 사회적경제 운영 모델, 사회적경제 기업가 정신 특강, 사회문제 해결사례 발표, 사회적경제 창업 실무, 사회적경제 현장학습 등 이론과 실무뿐 아니라 기업가의 생생한 운영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수강한 경우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생은 이어지는 경기도 창업오디션 참가자격을 얻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선착순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과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지난해 4월부터 약 2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1기’ 24명을 배출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