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영화제작계열이 지난달 28일 한림관 스튜디오실에서 SBS 인기예능 ‘동상이몽’ 김미경 메인작가 특강을 열고 있다. (제공: 서울호서예전)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영화제작계열이 지난달 28일 한림관 스튜디오실에서 SBS 인기예능 ‘동상이몽’ 김미경 메인작가 특강을 열고 있다. (제공: 서울호서예전)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호서예전) 방송영화제작계열이 지난달 28일 한림관 스튜디오실에서 SBS 인기예능 ‘동상이몽’ 김미경 메인작가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김미경 작가는 SBS ‘인기가요’, 이경규·김제동의 ‘힐링캠프’를 비롯해 ‘백종원의 3대 천왕’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등 23년간 SBS 인기 예능프로그램 작가다.

김미경 작가는 ‘재밌는 TV 예능, 트렌드를 읽어라’라는 주제로 약 2시간 열강을 진행했다. 막내작가로 시작한 첫 예능의 경험과 더불어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순간들을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했고, 예능 작가로서 살아남기까지의 고군분투기를 강의해 학생들로부터 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 김 작가는 PD와의 소통 방법에 대한 노하우, 소재 발굴의 시작부터 어떤 방식으로 구성을 잡을 것이며, 출연자와 상황극 속에서 어떤 갈등 요소에 주목해 발전시킬 것인가와 현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설명했다.

한편 서울호서예전 방송영화제작계열은 영화제작과정, 방송제작과정, 특수영상과정, 광고제작과정으로 나뉘며,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들이 다른 분야와의 유기적인 융합실습 교육실시를 통해 21세기의 영상콘텐츠산업에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할 뉴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TV 드라마 연출가, 예능 프로그램PD, 영화감독, 촬영감독, 편집감옥, 프로듀서 등 영화와 방송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실무위주의 교육을 진행 중이다.

현재 2020학년도 우선전형 선발 신입생 모집 중이며 수능성적 및 내신 등급에 대한 반영 없이 학생 자질과 소질을 평가해 100%면접으로만 학생을 선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