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은 지난 2일 임원회와 실행위원회를 겸해 진행한 임시총회에서 공산주의 척결 특별위원회를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출처: 한기총) ⓒ천지일보 2019.4.5
한기총은 지난 2일 임원회와 실행위원회를 겸해 진행한 임시총회에서 공산주의 척결 특별위원회를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출처: 한기총) ⓒ천지일보 2019.4.5

“공산주의 세력 단호하게 처단하기 위해… ”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공산주의 척결 특별위원회를 만들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한기총은 지난 2일 임원회와 실행위원회를 겸해 진행한 임시총회에서 이같이 결의했다.

이날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공산주의자, 공산주의와 비슷한 사람, 좌파, 교회 탈을 쓰고 교회 조직‧언론‧선교단체에 들어와서 한국교회를 힘들게 하고 해체하는 세력이 있다”며 “이런 세력에 대해 한기총이 앞으로 단호하게 대응하기 위함”이라며 특위 제안 이유를 밝혔다.

전 목사는 “이러한 교회 안에 침투한 공산주의 세력을 척결하기 위한 특별위원회를 만들 것을 제안한다”며 “한국교회 안에서 숨어서 활동하는 공산주의 세력을 단호히 처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기총은 특별위원회 설치를 결의했고 위원장에 김경직 목사를 임명했다.

이날 한기총은 한국교회 교단연합기구 통합과 관련해 계속해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통합추진위원장 엄신형 목사는 “7.7 정관을 원칙으로 하되, 세부적인 것들 조정할 것들은 서로 조정해서, 통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자”고 말했다. 통합추진위원회와 정관운영세칙개정위원회에 전권을 위임하고 임원회에서 결의하는 것으로 결의했다.

이날 이단해제로 한국교회 내 반발을 샀던 변승우 목사와 소속 교단인 대한예수교장로회부흥총회(총회장 양병일 목사, 교회수 213개, 교인수 2만 2193명)를 정식 회원 가입을 승인했다. 이와 함께 ANI선교회(대표 이예경 선교사, 회원수 1만 2050명), 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총회(총회장 전광훈 목사, 교회수 1068개)의 회원 가입 및 복귀를 승인했다.

한기총은 전광훈 목사의 대표회장 선거와 관련해 고소를 진행한 이모 목사와 홍모 목사가 소속된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장신)에는 행정보류를 결의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