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헤라서울패션위크’가 펼쳐지는 가운데 ‘곽현주’ 컬렉션에 참석한 에디킴이 미소를 띠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천지일보
26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헤라서울패션위크’가 펼쳐지는 가운데 ‘곽현주’ 컬렉션에 참석한 에디킴이 미소를 띠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천지일보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가수 로이킴(본명 김상우, 26)에 이어 가수 에디킴(본명 김정환, 29)도 정준영(30) 등이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음란물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로 에디킴을 입건해 수사 중에 있다. 에디킴은 최근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가수 로이킴도 입건해 수사 중이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로이킴을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로 입건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고 이날 밝혔다. 로이킴이 올린 사진이 직접 촬영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로이킴 소속사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 “로이킴이 현재 미국에서 학업 중이나 빠른 시일 내에 귀국해 조사받을 수 있도록 일정을 조율 중”이라며 “필요한 조사에 성실히 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로이킴은 해당 카톡방에 ‘로이김’이란 대화명으로 참여했다. 이 카톡방에서 가수 정준영(30)은 불법으로 촬영된 성관계 동영상을 여러 차례 유포했다. 경찰은 정준영의 휴대전화를 포렌식하면서 로이킴의 참여 여부를 확인하게 됐다.

이 카톡방엔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29)와 FT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29) 등 7명이 함께 참여했다. 정준영은 해당 혐의로 구속됐고, 최종훈 역시 불법촬영물 등 6건을 카톡방에 올린 혐의로 입건됐다.

이들이 불법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공유한 카톡 대화방은 총 23곳이다. 해당 방에 참여한 인원은 16명이고, 이 중 입건자는 그 절반인 8명에 달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