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임상심리사 2급 국가자격증 과정과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자격증 과정을 오는 10일과 24일에 개강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4월 한 달간 온라인교육 과정 중 10개 교육과정을 수강 신청하는 학습자들에게 도서출판 참이 제공하는 다양한 도서들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1인당 1개 혜택만 적용되며 도서는 일괄 배송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관계사인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 한국어 교육능력 검정시험 등 한국어 교재와 수험서 및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라며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 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도서를 펴냈다”고 설명했다.

▲임상심리사 2급 또는 청소년상담사 2·3급 신청 시 스테디셀러 도서 ‘미친사회의 느리게 걷기’ ▲사회복지사 1급 또는 직업상담사 1급 신청 시 도서 ‘당신은 회사의 평가에 만족하십니까?’ ▲주택관리사 또는 전기(산업)기사 신청 시 도서 ‘소심한 남자가 사랑받는다’ ▲ IATA항공승무원 또는 IATA항공물류 신청 시 도서 ‘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한국어교원 3급 또는 국제무역사 1급 신청 시 도서 ‘펜과 종이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관광통역안내사 과정(관광국사, 관광자원해설)의 경우 과정 등록 시 해당과정별 수험서 등을 각각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임상심리사 2급 국가자격증은 임상심리학 전문가 직업군 및 자격증이다. 상담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도 임상심리사의 고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과거 심리상담을 부끄럽게 생각해 비밀리에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심리상담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대가족 중심의 문화에서 핵가족·1인 가구화됨에 따라 심리적 어려움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없어 외부기관의 의뢰가 많아졌다”고 전했다.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증 2급과 3급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 인정받는 국가자격증이다.

학교 폭력이나 ‘왕따’와 같은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청소년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상담을 이어갈 수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 이러닝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며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다. 또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항공승무원, 항공물류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