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가부)
(출처: 여가부)

아동학대 예방대책 강화 방침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여성가족부는 2일 최근 금천구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해 모든 아이돌보미 이용 가정에 대한 긴급 전수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여가부는 이날 해당 사건에 대해 “여가부 장관은 해당 가족과 국민들에게 큰 우려와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한다”며 “사건에 대해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유사사례가 있었는지를 확인해 엄정한 수사가 이뤄지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씨 사건은 피해아동 부모가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정부의 아이돌봄 교사가 14개월 된 유아를 3개월 간 학대하고 폭행했다’고 글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김씨는 14개월짜리 영아가 밥을 먹지 않는다는 이유로 뺨을 때리고, 머리채를 잡는 등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여가부는 비슷한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아동학대 전수 조사 등 예방 대책을 강화할 방침이다.

여가부는 먼저 모든 이용가정을 상대로 긴급점검을 실시하고, 아동학대 의심이 있는 경우 심층 상담을 하기로 했다.

또 오는 8일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아동학대 신고를 받기로 했다.

전체 아이돌보미에 대한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4월부터 실시하고, 아이돌보미 양성과 보수교육에 아동학대 관련 교육 시수를 확대한다.

이외에도 올해 안에 아이돌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도입해 이용자의 실시간 만족도를 조사할 계획이다. 현장 전문가와 함께 전담인력(TF)도 구성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