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조감도. (제공: 대우건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조감도. (제공: 대우건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우건설은 오는 5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81-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49층, 아파트 2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등 총 500가구 규모다. 이 중 아파트는 ▲전용 84㎡ 246가구 ▲전용 109㎡ 82가구 ▲펜트하우스 4가구로 총 332가구,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168실이다.

단지에서 교육, 교통, 쇼핑 등 풍부한 생활 시설 이용이 용이하며 대구지하철 3호선 황금역과도 도보로 갈 수 있다. 동대구로와 수성로를 이용해 대구 도심 및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등으로 이동하거나 신천대로와 수성IC로 가는 것도 모두 편리하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대구에서 교육권에 위치해 있다. 들안길초·덕화중·황금중이 단지 인근에 있으며 경신고·경북고·대륜고·정화여고와도 가깝다. 또 범어동과 범물동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홈플러스, 주민센터, 대구한의대 대구한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2013년 생태복원사업을 진행한 수성못과 수성유원지가 가깝다. 단지에서는 일부세대를 제외하고 수성못 조망이 가능하다. 수성아트피아, 수성아르떼랜드, 범어공원도 인접한다.

단지내 편의시설로 피트니스센터, 골프클럽 등 운동시설과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주민회의실 등이 들어선다.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별도의 피트니스 클럽과 골프클럽도 마련된다.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거와 비주거 동선을 분리해 주거 독립성을 확보했다.

전용 84㎡A는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이 좋으며 거실이 2면 개방형으로 설계돼 개방감도 확보됐다. 주방에 연결된 다용도실이 있어 공간 활용성이 좋다. 전용 84㎡B는 3베이 판상형, 3면 개방형으로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했으며 맞통풍이 가능하다.

안방에 드레스룸이 마련되며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도 있다. 109㎡A는 4베이 판상형, 2면 개방형으로 맞통풍이 가능하다. 안방에 드레스룸이 들어서며 주방에 팬트리가 제공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84㎡A가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조망이 좋으며 84㎡B는 2면 개방형으로 통풍과 개방감이 좋다. 84㎡C는 안방에 드레스룸이 들어서며 대면형 주방으로 설계됐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900만원대 후반(공급면적 기준), 오피스텔은 700만원대 초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8월로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에 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