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NH투자증권 증권계좌 동시개설 (제공: 케이뱅크) ⓒ천지일보 2019.4.2
케이뱅크-NH투자증권 증권계좌 동시개설 (제공: 케이뱅크) ⓒ천지일보 2019.4.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케이뱅크(은행장 심성훈)가 계좌개설 시 증권계좌까지 동시에 개설할 수 있는 증권계좌 동시 개설 서비스를 출시했다.

케이뱅크 신규고객은 ‘듀얼K 입출금통장’ 개설 시 추가 본인인증 및 실명확인 없이NH투자증권 모바일 증권 ‘나무(NAMUH)’의 종합매매계좌까지 함께 개설할 수 있다. 기존 고객은 케이뱅크 ‘금융몰>예금·적금’에서 ‘종합매매계좌’를 선택해 약관동의와 본인인증이 포함된 고객확인, 정보입력 3단계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케이뱅크 앱에서 은행과 증권 계좌의 현금 잔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자산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단 증권계좌의 잔액은 즉시 출금 가능한 현금 예수금만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종합매매계좌에 증권의 매수에 사용되지 않고 현금으로 남아있는 경우 100만원 이상 보유 시 최고 연 1%(세전)의 금리로 예탁금이용료가 제공된다.

나무 종합매매계좌를 개설한 고객은 모바일증권 나무 앱을 통해 국내주식, 해외주식, 발행어음, 펀드, 채권, ELS/DLS, 로보어드바이저 등 NH투자증권의 금융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비대면 실명인증 한 번으로 은행은 물론 증권계좌까지 동시개설을 가능케 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접할 수 있게 했다”며 “케이뱅크는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모바일 자산관리 역량을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