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자격 과정 특강 안산 약초학교 교육생 모집ⓒ천지일보 2019.4.2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자격 과정 특강 안산 약초학교 교육생 모집 포스터.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4.2

오는 8일부터 접수… 총 80명 모집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 여성비전센터가 오는 23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안산 약초학교’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안산 약초학교’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약초의 효능과 활용법 등을 학습해 개인은 물론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민간 자격증인 약초관리사까지 취득할 기회를 제공하는 자격과정 특강 프로그램이다.

50시간 이상의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에게는 ‘약초관리사’ 자격시험(민간자격)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교육 과정의 70% 이상 수료 시에는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론 강의는 12회 동안 한약학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한방 인문학 - ‘약초 이야기’ ▲생활 속 약초 - ‘실내 약초 정원과 활용 및 도시농업과 약초 재배’ ▲다이어트, 스트레스, 면역에 좋은 약초 등 매회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약초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발효 식초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시간도 마련되며, 강원도의 약초 시설을 방문해 약초의 생육 과정을 직접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체험학습도 2회 마련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안산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80명을 모집하며, 만 18세 이상 안산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여성비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