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김남균) 애완동물학과 계열 지난달 26일 체리캣’ ‘The Pet’s’과 산학협력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 서울호서예전)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김남균) 애완동물학과 계열 지난달 26일 체리캣’ ‘The Pet’s’과 산학협력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 서울호서예전)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김남균) 애완동물학과 계열이 실습 고양이 조달, 고양이 전문 브리딩, 고양이 관리, 고양이 전반적 전문적 지식 특강 및 재학생 졸업생들의 취업, 행사를 비롯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리캣’ ‘The Pet’s’과 지난달 26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울호서예전 김남균 학장, 김형탁 부학장, 하승래 교학부장, 애완동물계열 이민영 교수, 강성호 교수, 서정우 교수가 참석했으며 ‘체리캣’에서는 정황용 대표 ’The Pet’s’에서는 장인혁 대표가 참석했다.

서울호서예전과 협약을 맺은 체리캣은 일본 대만 중국 등 엄선된 전문 캐터리와협력하고 있으며 수입 고양이 전문 브리더로서 오랜 노하우들 바탕으로 국내 최대 애묘샵으로 각종 CF나 영화모델이나 주인공이 될 애묘를 많이 배출하고 있을 정도로 우수한 고양이를 관리하는 0.1% 명품 고양이 분양 업체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이날 MOU 체결을 맺은 The Pet’s은 제주도 최초 정부인증 고양이 전문 농장으로 직접 브리딩한 고양이를 분양하고 있으며 고양이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협력 병원을 통한 사후 책임 관리 시스템, 고객 성향에 알맞은 맞춤 분양을 하는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학과 계열은 애완동물패션(애완동물패션, 애완동물소품, 애완동물 샵매니저), 애완동물미용(애견미용, 쇼미용, 아트미용, 애견아로마테라피), 애견훈련(독스포츠, 애견훈련, 특수목적견훈련, 스타견양성), 고양이(캣스타일리스트, 캐터리, 고양이행동심리)로 구성돼 있다. 실무위주의 현장교육으로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전형 모집 중에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