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출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크고 작은 의혹이 제기된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임명 문제를 놓고 문재인 대통령이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의 방미 일정을 감안하면 출국일인 내달 10일 이전에 임명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부동산 투기 논란에 휩싸인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지난 29일 전격적으로 사퇴하면서 청와대는 한숨 돌리는 분위기지만 비슷한 의혹을 받는 장관 후보자들도 있어 혹여나 불똥이 튀진 않을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장관 후보자 7명이 모두 부적격이라고 주장하면서 정치공세를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장관 후보자들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논란과 관련해 청와대에 우려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외유성 출장과 아들의 호화 유학 논란이 제기된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와 부동산 투기와 자녀 편법 증여 의혹이 불거진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등이 우려의 대상일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최정호 장관 후보자는 강남과 분당에 아파트, 세종시 펜트하우스 분양권을 보유해 다주택자 논란에 휩싸이면서 시민단체에선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조 후보자 역시 부동산 투기 의혹에 더해 해외의 ‘해적 학술단체’와 관련된 학회에 참석하는 등 부적절한 행위가 확인돼 임명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국회 해당 상임위는 31일 또는 내달 1일까지 청문보고서 채택 절차를 마무리하지 못하면 대통령은 10일 이내 범위에서 기간을 정해 청문보고서 송부를 요청한다. 지정 기일까지 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을 경구 문 대통령은 보고서 채택 여부와 관계없이 임명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