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구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생생그늘터(차광막)를 35개소 추가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천지일보 2019.3.29
안산시 상록구가 29일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생생그늘터(차광막)를 35개소 추가 설치한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3.29

시민들이 안심하고 쉴 수 있는 도심 속 생생 그늘공간 마련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 상록구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생생그늘터(차광막)를 35개소 추가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상록구는 지난해 기록적인 폭염재난에 대비하여 전철역 주변 등 유동인구가 많은 45개소에 생생그늘터(차광막)를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생생그늘터는 최대 5m이상 규모의 접이식 차광막으로 제작되어 여름철에 보행·대기 시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가 있고, 장시간 폭염에 노출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일사병 등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확대 설치를 요청하는 시민들의 의견이 많았다.

상록구는 생생그늘터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해 영조물배상보험에 가입했고 정기적으로 매일 고장여부, 안전점검 등을 실시한다.

정상래 구청장은 “이른 더위가 시작되는 5월부터 늦더위가 지속되는 10월까지 생생그늘터를 운영 하겠다”며 “겨울철에도 생생트리(경관조명)로 활용을 검토하여 4계절 시민 친화시설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