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29일 인수를 완료한 미국 냉동식품기업 슈완스와 관련해 "국내사업에서 축적한 핵심역량과의 시너지를 더해 메이저 식품사업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열린 제12회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미국에서는 지난해 매출 2조원 규모의 냉동식품기업 슈완스 인수를 통해 대형 거점을 확보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올해는 '한계를 넘어선 도전'이라는 슬러건 아래 ▲글로벌 사업 대도약 ▲초격차 1등의 목표 달성을 제시했다.

손 회장은 "CJ제일제당에 있어 글로벌은 기회이자 미래"라며 "회사의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글로벌 사업의 획기적 성장을 이루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고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보다 효율적인 경영을 실행함으로써 각 분야에서 독보적인 1등 시장 지위를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가공식품사업에 대해서는 미국, 중국, 베트남 등에서 사업 대형화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대를 본격화할 것을, 바이오사업에서는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한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해 아미노산 세계 제패를 달성하고 신규사업 확대로 글로벌 넘버원 바이오 회사의 비전을 반드시 달성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손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또 김종창 전 금융감독원장, 김태윤 전 한국규제학회 회장, 이시욱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대학원 교수를 각각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으로 선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