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호 대행, 사전투표소 현장점검

내일부터 양일간, 오전 6시~ 오후 6시

읍면동 사전투표소, 신분증 있으면 가능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다음 달 3일 재보궐선거 사전투표가 29~30일 이틀동안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 읍면동(창원시 성산구 7개소, 통영시 15개소, 고성군 14개소)에서 시행한다.

사전투표는 별도 신고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주소지와 상관없이 투표할 수 있다.

본 투표는 4월 3일 오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 각 시군에 설치된 투표소(창원시 성산구 54개소, 통영시 50개소, 고성군 23개소)에서 시행된다. 오후 8시 투표가 완료된 이후부터 개표된다.

개표소는 창원시 성산구 CECO(제1전시장), 통영시 통영체육관, 고성군 국민체육센터 등이다. 전국 보궐선거 확정 지역은 국회의원 2명으로 창원시 성산구, 통영·고성 선거구와 기초의원 3명(전북 전주라, 경북 문경 나, 문경 라 선거구) 이다.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다음 달 3일 재보궐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8일 관내 사전투표소 현장 점검에 나섰다.

박 대행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선거인명부 현황과 선거인명부 작성 절차 등을 청취하는 등 현장을 둘러보며 사전투표소 운영 장비와 투표소 내 안전 분야, 선거지역 도민들이 사전투표소를 이용함에 불편이 없는지 점검했다. 그는 사회적 이동 약자에 대한 참정권 보장을 위해 사전투표소 주변 접근성, 장애인용 화장실 사용 가능 여부, 출입구 장애물 존재 여부 등을 살폈다.

투표사무에 종사하는 직원들을 격려한 박 대행은 “공무원들은 엄정한 선거 중립을 지켜야 하고, 도민이 투표를 잘 마칠 수 있도록 투표업무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빈틈없이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