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최정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25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최정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25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자유한국당 등 야당 의원들의 회의 불참으로 미뤄졌던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여부가 28일 재논의 된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이날 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연다.

앞서 여야는 지난 26일 전체회의를 열고 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여부를 논의했다. 하지만 서로 이견만 확인한 채 빈손으로 끝냈다. 회의는 예정된 시간에서 약 50분간 연기되면서 논의를 이어갔으나 끝내 회의조차 열리지 않았다.

당시 더불어민주당 측에서는 “법안 상정이라도 했어야 했다”는 지적이 나왔지만 민주당 윤관석 의원은 “한국당에서 여러 차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했다. 한국당은 당 내부 논의가 더 필요하다는 입장을 냈다.

한국당 박덕흠 의원은 “청문회에서 최 후보자에 대한 지적 사항이 적지 않았고, 내부적으로 부적격이라는 의견도 있다”며 “당 내 의견을 교환해야 하는 상황이라 회의를 열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최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는 ‘부동산 투기 의혹’을 두고 여야 공방이 벌어졌다. 야당은 “집 세 채를 갖고 있으면서 실거주 목적이 말이 되는가”라고 몰아붙였고, 여당은 “후보자가 분당은 20여년, 잠실은 16년 장기 보유했는데 이렇다면 잘못한 게 아니다”라고 옹호했다.

이날 열리는 회의에서 재논의가 진행된다고 하더라도 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최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2주택 1분양권인 다주택을 소유해 최대 25억원의 차익을 봤다는 지적을 받은 뒤 “실거주 목적이었지만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사과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야당의원들은 최 후보자가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장관 후보자라며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