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27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27

황교안 “본인 청문회인데 딴소리” 지적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과거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시절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폭력·성접대 의혹’ 동영상을 본 적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현 자유한국당 대표를 만나 임명을 만류한 적 있다고도 했다.

27일 박 후보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김학의 전 차관 사건’ 당시 법사위원장이었는데 그때 수사가 잘 됐는지, 권력이 비호한 건 아닌지, 성접대 의혹이 밝혀졌어야 했는데 법사위원장으로서 일을 제대로 못 한 것 아니냐”는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의 질문에 대해 이같이 답변했다.

박 후보자는 “김학의 차관이 임명되기 전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국회에 온 날, 따로 뵙자고 했다”면서 당시 황 법무부 장관을 법사위원장실에서 만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제보 받은 동영상 CD를 꺼내 황 전 장관에게 ‘제가 동영상을 봤는데 몹시 심각하기 때문에 이분이 차관으로 임명되면 문제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한 바 있다”고 했다.

박 후보자는 “당시 법사위원장으로서 다른 사람보다는 상황이 어떻게 됐는지 좀 소상히 알고 있다”면서도 “오늘은 산업위 청문회이므로 다음번에 소상히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그 CD를 좀 봤더니 여성이 보기엔 부적절한 CD여서 처음에 좀 보다가 말았다”고 했다.

박 후보자 측은 청문회가 끝난 뒤 기자들에게 “당시 황 전 장관에게 물리적으로 CD를 앞에 꺼내 보여준 것은 아니었고, 다만 CD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는 것”이라고 박 후보자의 발언을 정정했다.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가진 예방자리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6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천지일보 2019.3.6

황 대표는 이와 관련해 “CD 동영상은 본 적도 없다”며 “박영선 후보자 청문회인데 딴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그는 “(법무장관으로) 법사위가 열리면 당연히 위원장실에 들른다”면서 “하지만 (관련 이야기는) 기억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당 의원들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불성실하고 위선적인 행태를 더는 지켜볼 수 없다”면서 속개 예정이던 박 후보자 청문회에 불참을 선언했다. 청문회는 막판 파행하고 사실상 종료됐다.

이들은 “중기부 장관은 생존의 갈림길에 서 있는 700만 소상공인과 58만 중소벤처기업인을 책임져야 하는 자리”라고 설명하면서 “과거 청문회에서 자료제출 안 한다고 닦달하며 공격수로 날고뛰던 박 후보자는 안하무인 수비수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 자체가 청문회에서 문제가 많을수록 행정부에서 일 잘한다고 생각해 임명을 강행하니 후보자들이 자료제출 의무감이나 긴장감 등이 전혀 없는 것 같다”고 비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