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한국토픽교육센터)
(제공: 한국토픽교육센터)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주택관리사 자격증 대비과정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오는 27일 개강하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하며,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 자로 시·도로부터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며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학력 및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만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직업은 정년이 없기로 알려진 직업이라 60세 이상도 일이 가능하며 보통 퇴직이 빠른 직업군에 속했던 사람들이 제 2의 직업으로 진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주택관리사 국가자격시험에 경우에는 1차와 2차로 나눠져 있다. 1차 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으로 돼 있으며 2차 시험​​은 주택관리관계법규 및 공동주택관리 실무평가로 구성돼 있다. 회계원리의 경우에는 입주자 등 재산관리 측면에서 관리비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관리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할 과목으로 꼽힌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 이러닝센터는 SBS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다. 서울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 3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재직자 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