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케이카) ⓒ천지일보 2019.3.22
(제공: 케이카) ⓒ천지일보 2019.3.22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직영 중고차 기업 케이카(K Car)가 정부의 액화석유가스(LPG) 차량 규제 완화에 발맞춰 ‘LPG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케이카에 따르면 과거에는 택시, 렌터카, 장애인용으로만 허용해왔던 LPG 차를 정부의 미세먼지 저감정책으로 일반인도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중고 LPG 차량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현재 일반 고객은 5년 이상 된 중고 LPG차에 한해 구매 가능하며 다음 주 ‘LPG 안전관리 및 사업법’ 개정안이 공포·시행되면 연식에 상관없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이에 케이카는 LPG 중고차 매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LPG차 기획전은 케이카 홈페이지 내 테마기획전 카테고리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그랜저, 기아자동차의 K5, K7, 르노삼성자동차의 SM5, SM7 등 국산 대표 세단 모델을 비롯해 기아 카렌스, 쉐보레 올란도 등 레저용차량(RV)까지 약 260대의 다양한 중고 LPG차를 만날 수 있다. 가격대는 최저 27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중고 LPG 차는 전국의 케이카 직영점은 물론 내차사기 홈서비스로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포천직영점에 전시된 일부 LPG차는 3D 라이브 뷰로 볼 수 있어 외관은 물론 LPG차의 특징인 트렁크 내부의 도넛형 가스통 등 세부적인 차량의 모습을 상세하게 확인 후 구매 가능하다.

박지원 케이카 영업부문장은 “LPG 차는 경유, 휘발유차 대비 유해물질 배출량이 적고 유지비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이번 규제 완화로 인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며 “케이카는 제도 변화 및 소비자의 잠재적 니즈에 한발 앞서 국내 중고차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회는 지난 13일 ‘LPG 안전관리 및 사업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개정안은 LPG를 자동차 연료로 사용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조항을 삭제해 그동안 택시와 렌터카, 장애인 등에게만 허용됐던 LPG 차량을 일반인에게도 확대·보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