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실시하는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과정이 오는 27일 개강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다.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이 유망하며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에서 우대하고 있으며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 취업이 가능하다고 센터 측은 전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국가공무원 공채 공고에서는 행정직, 직업상담직 응시자 중 직업상담사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5%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을 확정했으며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향후 10년간 8만 8000여명의 직업상담사가 필요할 것을 예상해 직업상담사자격증이 주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시험은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및 구인‧구직상담, 은퇴 후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상담 등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중에 있다.

성별, 연령 등 자격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이뤄 진행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SBS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이다.

현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직장인 국비지원교육(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소지자)을 이러닝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