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과거사위원회 활동 및 버닝썬 수사 관련 법무부-행안부 합동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9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과거사위원회 활동 및 버닝썬 수사 관련 법무부-행안부 합동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9

홍영표 “황교안, 과민반응 보여”

“정치공세” 한국당은 강력 반발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여야가 연이어 특별감사 카드를 꺼내며 정국 주도권을 잡으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학의·장자연 사건에 대한 특검 필요성을 제기했다. 민주당은 김학의 전(前)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 사건에 대해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청와대 민정수석이었던 한국당 곽상도 의원과의 연루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1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번 수사가 자기에 대한 ‘흠집내기’라며 과민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김 전 차관의 사건에선 경찰이 신청한 압수수색 영장 4번, 출국금지 신청 2번이 기각됐다. 장자연 사건도 숱한 증언이 나오는 데도 수사 한 번 제대로 안됐다”고 지적했다. 홍 원내대표는 상식적으로 누군가 수사에 영향을 미쳐 무마한 게 아니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정부 역시 이들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 의지를 다졌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지난 19일 장자연·김학의·버닝썬 사건에 대해 철저한 수사와 진상규명 의지를 밝혔다.

박 장관은 “법무부는 이들 사건의 진상규명을 통해 국민들의 의혹을 해소하고, 우리 사회에 정의가 살아 있음을 분명히 하도록 할 것”이라며 “또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가 설치돼 장자연 리스트, 김 전 차관 사건과 같은 일들의 진실이 제때 밝혀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면 한국당은 정치공세라고 일축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 접대 의혹사건에 개입했다고 왜곡하고, 심지어 제 아들마저 음해세력들의 타깃이 됐다”며 “음흉한 조작과 검은 모략, 참 가증스럽고 졸렬하다”고 관련 의혹을 일축했다.

민주당에 맞서 한국당은 황운하·이주민 특검 필요성을 들고 나왔다. 지난해 6.13 지방선거 당시 한국당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의 비서실장 비리 의혹 사건을 수사했던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한 이주민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에 대한 특검 수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황 전 청장은 경찰인지 악성 흑색선전 유포조직인지 의심스럽다”며 “황 전 청장은 경찰청에 있을 게 아니라, 검찰청 조사실에 가서 빨리 수사를 받아야 한다. 만약 철저한 수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이 사건은 특검으로 밝힐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황운하 전 청장(현 대전경찰청장)은 특검 주장을 수용했다. 황 전 청장은 이날 MBC 라디오 방송에서 “(한국당은) 검찰의 무혐의 처분에 터 잡아서 그런 주장하고 있다”면서 “검찰의 무혐의 처분이 정말 정당했는지, 검찰이 기소권을 남용한 잘못된 결정을 한 것은 아닌지 등을 특검을 통해 명명백백히 밝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