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예산정책협의회서 ‘특례시’ 지정 피력

[천지일보 전주=이영지 기자]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정부위원회 김두관 위원장이 전주 특례시 지정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는 지난 14일 청와대와 정부, 더불어민주당이 당·정·청 협의를 통해 현재 인구 100만 이상으로 제한된 특례시를 전주시의 요구대로 지역 특수성과 균형 발전 등을 고려해 완화하는 방안을 논의키로 한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전주 특례시 지정 의지를 거듭 피력한 것이다.

20일 전주시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 전북혁신도시 국민연금공단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지방자치법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광역이 없는 전북과 충북은 고려 중이며, 전주 특례시는 당정에서 깊이 심의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의 전주 특례시 지정에 대한 검토의지를 재확인하면서, 전주시가 요구해온 광역시가 없는 지역의 인구 50만 이상 중추도시의 특례시 지정에 힘이 실리게 됐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 발전을 이끌고 전라북도와 14개 시·군 모두 함께 잘 살 수 있는 전주 특례시 지정은 국가 균형 발전 차원에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전주시민과 전북도민, 지역 정치권 등의 힘을 하나로 모아 정부와 국회 등을 꾸준히 설득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북혁신도시 국민연금공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과 예산정책협의회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를 비롯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 박주민·설훈·남인순·이수진·이형석 최고위원,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윤호중 사무총장, 조정식 정책위원회의장, 이해식 대변인, 김성환 비서실장, 소병훈 조직사무부총장, 김현 미래사무부총장 등 당지도부가 총출동했다.

전북도당에서는 안호영 도당위원장, 이춘석 의원, 지역위원장, 민주당 소속 시장‧군수 등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