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PB 안경을 출시했다. PB 안경은 선글라스 PB인 ‘뷰’ 매장에서 판매한다. (제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PB 안경을 출시했다. PB 안경은 선글라스 PB인 ‘뷰’ 매장에서 판매한다.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롯데백화점이 올해 자체브랜드(PB) 안경을 출시하며 PB 상품군을 확대한다. 안경은 백화점뿐만 아니라 면세점과 전국 50개 유명 안경 소매점에도 유통될 예정이다. 과거 시력 교정 목적이었던 안경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며 수요가 다양해짐에 따라 PB안경을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안경은 선글라스 PB인 ‘뷰’에서 판매한다. PB ‘뷰’는 론칭 첫해인 2018년 목표 100%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에는 그 영역을 안경으로까지 확대해 토탈 아이웨어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뷰’의 안경 스타일 수는 총 15가지로 동양인의 얼굴 형태에 잘 맞는 형태로 개발됐다. 뷰의 안경 및 선글라스 전 제품은 중국 생산 비중이 높은 다른 하우스(국내) 브랜드와는 차별화를 두고 100% 국내 생산(대구)을 한다. 이를 통해 국내 안경 산업의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기성 브랜드의 80~90% 수준인 10만원 후반에서 20만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구현했다.

젊은 감성을 더하기 위해 PB 최초로 현업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 중이다. ‘뷰’는 2030세대에 인지도가 높은 피브레노, 비욘드클로젯 등의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8년 본점, 잠실, 수원점의 3개 매장을 오픈한 PB ‘뷰’는 올해 14개 매장을 추가 오픈해 총 17개 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광복점, 울산점, 전주점, 광주점, 인천터미널점 그리고 면세점에 입점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중국, 홍콩으로의 수출을 계획 중에 있다.

한편 2018년 전년 대비 매출액은 엘리든 플레이 50%, 유닛 45%, 엘리든맨 20% 등 신장하며 롯데백화점 전체 PB가 16%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롯데백화점은 2005년 첫 PB인 수입 여성 의류 ‘엘리든’ 브랜드를 선보인 이후로 해외명품, 여성패션의류, 남성패션의류뿐만 아니라 니트 전문 PB인 UNIT(유닛), 청바지 전문 PB인 ETTOL(에토르)를 비롯해 리빙 전문 PB인 TOPS MAISON(탑스 메종)까지 그 영역을 확장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