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MV). (출처: 유튜브 캡쳐)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MV). (출처: 유튜브 캡쳐)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MV)도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7개의 방탄소년단 MV가 4억뷰 언덕을 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중 최다 기록이다.

1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 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인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5시께 조회수 4억뷰를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DNA’를 비롯해 5억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 4억뷰를 돌파한 ▲쩔어 ▲페이크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 등 총 7편의 4억뷰 돌파 MV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이다. 지난 1월 ‘피 땀 눈물’이 6번째로 4억뷰를 넘어선 MV에 이름을 올렸고 올해 3월 다시 기록을 갈아 치운 것.

앞서 방탄소년단은 아이돌(IDOL) MV로 한국 가수 최단시간 유튜브 1000만뷰와 2000만뷰를 돌파했고 한국 그룹 최단시간 1억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 IDOL 뮤직비디오로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분야 시상식인 ‘2018 E! 피플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V)’ 상을 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서브컬쳐의 그래픽 효과를 더해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은 이 외에도 ▲세이브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를 돌파했고 ▲2억뷰(상남자, 봄날) ▲1억뷰(데인저, 아이 니드유,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트 파트2) 등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