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개최
서울시립대 표민찬 교수 특강

[천지일보=이태교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공사)가 ‘2019년도 봄 농수산식품유통포럼(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오는 19일 오전 10시 공사 업무동 2층에 위치한 컨벤션 센터에서 가락시장, 강서시장, 양곡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계절별로 개최하는 포럼은 시민, 소비자, 유통인, 공사가 정기적으로 소통·교류할 수 있는 서울 공영도매시장의 대표적인 행사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비교적 포럼 참여도가 낮았던 청과부류 가락시장 여성 CEO 및 차세대 유통인을 특별 초청한다.

이날 1부에서는 유공자 표창 및 전문가 특강, 업무 설명, 5분 스피치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2부에서는 가락시장의 제철 식재료로 준비한 건강한 오찬이 제공된다.

이번 포럼의 전문가 특강 시간에는 ‘대학 100대 명강의’로 선정된 바 있는 서울시립대 경영대학 표민찬 교수가 ‘세계 경제 환경 변화와 국내 유통시장의 대응’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어 김진중 공사 감사실장이 ‘함께 만드는 도매시장, 청렴’을 주제로 업무를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도매시장 유통 발전에 기여한 도매시장법인, 중도매인, 임대유통인, 우수 학교급식업체 유공자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공사 사장 표창(40여명)도 함께 진행된다.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이번 포럼을 통해 상호 소통·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도매시장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