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해진 (사진출처: MBC)

법률 대리인 화우, 정신분열증 아니라 우울증

[천지일보=장요한 기자] 정신질환자로 위장해 병역면제를 받았다는 병역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박해진이 공식 입장을 밝혔다.

박해진의 법률 대리인인 법무법인(유) 화우(담당변호사 이덕민)는 보도자료에서 “박해진은 어린 시절부터 심각한 우울증을 앓아왔고 진단 결과를 토대로 병무청의 정식심사를 거쳐 병역면제 판정을 받았을 뿐 고의적으로 면제 판정을 받기 위해 정신질환자로 위장하는 등의 비리를 저지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화우에 따르면 박해진이 병역면제 판정을 받은 2004년 3월 당시 연예인 신분이 아니었고 비리를 저지를 만한 경제적 여력이나 사회적 지위, 절박한 필요성을 갖고 있지도 않았다.

화우 측은 박해진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재검사를 받을 의사가 있고, 군복무에 지장이 없다고 판단된다면 병역의무를 다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또 “경찰이 수사한다고 하니 수사 결과를 통해 사실관계가 명백히 밝혀지기 바란다”며 “다만 루머성 기사를 사실인 양 게재한 언론에 대해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죄 등 형사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경찰은 박 씨가 정신질환 증세로 병원에서 치료받고 2004년 병역을 면제받는 과정에 의혹이 있다는 첩보를 토대로 내사를 벌이다가 공소시효가 지난 사실을 확인하고 지난달 수사를 종결했다.

그러나 최근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 사태를 계기로 인터넷에서 박 씨의 병역면제 의혹이 확산되면서 진실을 밝혀달라는 병무청의 요청을 받고 수사를 재개키로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