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 ⓒ천지일보
횡성군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횡성=이현보 기자] 횡성군보건소가 간접흡연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고 깨끗한 학교 통학로 조성을 위해 ‘주민참여형 금연거리 지정 사업’을 추진한다.

횡성군이 지정하고자 하는 금연거리는 횡성초등학교 정문에서 횡순이 한우직매장(횡성군청 가는 쪽)까지 양방향 300미터와 횡성중 ․ 고등학교 정문에서 ㈜거성환경 앞 삼거리((현)한국전력공사 횡성지점 가는 쪽)까지 양방향 350미터로 2개 구간이다.

군은 3월 20~21일 양일간 학교주변과 시계탑 일원에서 주민참여형 금연거리 지정 찬 ․ 반 의견조사를 실시하고 의견 결과에 따라 금연거리를 지정 할 계획이다.

학교주변 통학로가 금연거리로 지정될 경우 횡성군보건소는 금연거리 바닥 안내표지판 설치와 거리 조성을 학생들 작품으로 꾸며 학교통학 시 청소년들이 친밀감을 가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금연거리 지정은 3개월간 계도와 홍보기간을 거치며 계도기간 이후에는 금연거리에서 흡연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보건소 관계자는“담배없는 거리 환경 조성 실현은 일방적인 금연구역 지정·단속보다 자발적인 참여로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횡성군보건소는 앞으로도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금연구역 조성·운영으로 ‘사람이 있는 곳은 금연'이라는 의식이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