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14일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한 승리(왼쪽)와 정준영. ⓒ천지일보 2019.3.14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14일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한 승리(왼쪽)와 정준영. ⓒ천지일보 2019.3.1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서울 강남 유명 클럽 ‘버닝썬’에서 투자자들에게 성접대를 알선한 의혹을 받는 이 클럽의 전직 사내이사 빅뱅의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29)와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한 것으로 알려진 가수 정준영(30)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먼저 정준영이 14일 오전 10시쯤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했다. 정준영은 청사에 들어서면서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다.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휴대전화 원본을 제출할 의향에 대한 취재진의 물음엔 “오늘 조사 받으면서…”라고 얼버무렸다.

‘카톡방 친구’ 정준영·승리 나란히 경찰 출석… ‘몰카·성접대’ 등 집중 추궁☞(원문보기)

정준영은 승리와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 등에 상대의 동의 없이 불법 촬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관계 동영상을 공유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정준영을 상대로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와 관련한 전반과 더불어 최근 논란이 된 ‘경찰고위층 비호 의혹’과 관련해서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경찰은 이날 정준영으로부터 임의제출 받은 소변과 모발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류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정준영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도 검토하기로 했다.

‘꽃샘추위’ 닥친 국회… ‘나경원 파문’에 감정의 골만 깊어져☞(원문보기)

3월 국회가 시작과 동시에 ‘꽃샘추위’를 만났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을 둘러싼 여진이 계속되고 있어서다. 더불어민주당이 발언의 당사자인 나 원내대표를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자, 한국당은 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맞제소로 대응했다. 상대 측 수장을 서로 윤리위에 쌍방 제소하면서 감정의 골은 더욱 깊어지는 형국이다.

서울 아파트 공시가 14.17% 상승… 전국 공시가 인상률 작년과 비슷☞(원문보기)

정부가 올해 공동주택의 공시가격 인상률을 전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결정했다.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 변동률은 작년(5.02%) 대비 0.3%포인트 상승한 5.32%이다. 국토교통부는 2019년 1월 1일 기준 전국 공동주택 1339만 가구의 공시가격 의견청취안을 14일 발표하고 1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소유자 의견청취 절차를 거친다고 밝혔다. 아파트는 1073만 가구이며 연립·다세대는 266만 가구다.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컨퍼런스 A에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DPCW 3주년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4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컨퍼런스 A에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DPCW 3주년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4

[DPCW공표3주년] “나라와 국민 사랑하는 지도자라면 DPCW 유엔 상정에 협력해야”☞(원문보기)

“온 세계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으로 하나가 된다면 평화는 반드시 이뤄질 수 있습니다. DPCW가 공표돼 전 세계로 전파된 지 3년이 됐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가 한 마음 한 뜻돼 평화를 이뤄갑시다.”(이만희 HWPL 대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산하 NGO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이 14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DPCW 공표 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쟁종식 평화 국제법인 DPCW 공표 3주년을 기념해 국내외 정치, 사회, 교육, 종교 등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 등 3만여명이 초청됐다. HWPL은 DPCW 10조 38항을 UN에 상정하기 위한 그동안의 활동 결과와 DPCW에 대한 국제사회 지지현황을 공유했다.

행안위 공방… 與 ‘金 봐주기’ vs 野 ‘警 유착’☞(원문보기)

여야 의원들이 1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행안위에서는 최근 논란 중인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과 관련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 접대 의혹사건에 대한 추궁이 쏟아졌다. 먼저 여당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과거 무혐의로 결론 났다가 검찰과거사위원회와 대검 진상조사단의 진상조사 대상에 오른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 접대 의혹을, 야당 의원들은 버닝썬 사건과 관련한 경찰 유착 의혹을 각각 집중 질의했다.

민갑룡 경찰청장이 14일 오전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 전체회의에 출석, 업무보고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민갑룡 경찰청장이 14일 오전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 전체회의에 출석, 업무보고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성접대 의혹’ 승리, 피의자 신분 경찰 출석… “진실된 답변하겠다”☞(원문보기)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에서 투자자들에게 성접대를 알선한 의혹을 받는 이 클럽의 전직 사내이사 빅뱅의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29)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14일 오후 2시쯤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 검은 정장을 입고 출석한 승리는 시종일관 굳은 표정으로 포토라인 앞에 섰다. 승리는 성접대 혐의에 대해 여전히 부인하는지를 묻는 취재진에 “국민 여러분과 주변에서 상처받고 피해 받은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폼페이오 “北 비핵화 약속, 충분하지 않아” 강경 발언☞(원문보기)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13일(현지시간) 북한 비핵화 문제와 관련해 “북한이 비핵화 약속을 아직 이행하지 않고 있다”며 강경발언을 쏟아냈다. 최근 북한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복구 움직임이 잇따라 포착되면서 미국이 대북 비핵화 압박을 강화하는 모양새다. 미국 국무부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미 휴스턴 지역방송 KPRC2와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여전히 할 일이 남아 있다”고 지적했다.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출처 : 뉴시스)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출처 : 뉴시스)

‘성관계 몰카’ 정준영 경찰 출석… “심려 끼쳐 죄송하다”☞(원문보기)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로 논란을 빚은 가수 정준영(30)이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그는 14일 오전 10시께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 들어서면서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다.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정준영은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29)와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불법적으로 촬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정준영을 상대로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와 관련한 전반과 더불어 최근 논란이 된 ‘경찰고위층 비호 의혹’과 관련해서도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美, 인권보고서에 ‘北정부 지독한 인권침해’ 표현 지워☞(원문보기)

미국 정부가 연례 국가별 인권보고서에서 북한 정권의 인권침해 수위과 책임을 강조하는 표현을 삭제했다. 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된 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북한과 다시 대화에 나서기 위해 유화적 제스처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미 국무부가 13일(현지시간) 공개한 ‘2018 국가별 인권보고서’에는 전년 보고서에는 포함됐었던 “북한 주민들이 정부의 지독한 인권침해에 직면했다”는 표현이 사라졌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해당 표현 대신 “(북한의) 인권 이슈들은 다음과 같다”는 식으로만 설명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