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2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2

“양당, 싸우기 위해 국회 열어놓은 것 아닌지”
“디지털 성범죄, 정부의 엄격한 계도 있어야”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4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향해 “지나친 정쟁을 멈추고 민생을 위한 국회 운영에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3월 임시국회가 열린지 얼마 되지 않아 민주당과 한국당이 서로 상대당 지도부를 윤리위에 제소하며 정쟁을 벌이는 것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1월, 2월 양당이 정쟁을 보이콧을 주고받더니 국회가 열리자마자 서로가 상대 지도부를 윤리위에 제소하며 여전히 정쟁에만 몰두하고 있다. 싸우기 위해 국회를 열어놓은 것이 아닌지 생각될 정도”라며 “제발 냉정함과 이성을 찾아 달라. 양당의 자제를 촉구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제 국회 본회의에서 시급한 민생 법안 중 하나인 미세먼지 관련 9개 법안이 통과됐는데 대부분 바른미래당이 주도하고 발의했던 법안”이라며 “언제나 민생과 국익을 앞세우는 바른미래당이 있어 미세먼지 관련 법안을 시급히 처리할 수 있었다. 탄력근로제와 최저임금 개편안 등에 대해 바른미래당은 균형 잡힌 자세로 협치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최근 유명 아이돌 스타들과 연루된 디지털 성 범죄에 대해선 “우리 사회에 만연한 문제가 다시 터져 나왔다. 디지털 성범죄가 단절되지 못하는 것에는 솜방망이 처벌 때문이라는 지적이 적지 않다”며 “이미 범죄물이 퍼진 후에는 피해 당사자와 가족들은 인생과 생활 자체가 뒤흔들릴 만큼 큰 고통을 겪는다. 불법 촬영물은 유포와 홍보, 내려 받기까지 모두 범죄행위임을 분명히 인식하도록 정부의 엄격한 계도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