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불법 몰카 촬영 및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방송인 정준영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취재진의 질의를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4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불법 몰카 촬영 및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방송인 정준영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취재진의 질의를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4

경찰,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 관련 조사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로 논란을 빚은 가수 정준영(30)이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그는 14일 오전 10시께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 들어서면서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다.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정준영은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29)와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불법적으로 촬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정준영을 상대로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와 관련한 전반과 더불어 최근 논란이 된 ‘경찰고위층 비호 의혹’과 관련해서도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대화방에는 경찰 최고위층이 마치 누군가를 비호한다는 취지의 발언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사건은 ‘버닝썬 게이트’ 혹은 ‘승리 게이트’라고까지 불리며 권력 비리로 비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승리와 정준영 카톡 기록을 대리로 공익신고한 방정현 변호사로부터 카톡 대화를 입수한 경찰은 2016년 7월 대화 내용 중 한 참여자가 ‘경찰총장’이 마치 누군가를 비호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사실을 확인했다.

해당 발언자는 ‘옆 업소가 우리 업소 내부 사진 찍고 이렇게 했다. 그래서 경찰총장이 그런 부분에 대해서 봐준다’고 언급했다. 다만 경찰의 수장은 ‘경창총장’이 아닌 경찰청장이다.

경찰은 철저한 수사를 천명하고 의혹이 불거진 전직 수장은 해명에 나섰지만, 이른바 ‘게이트’로 불리는 이번 사건에서 경찰 최고위급이 연루된 것이 아니냐는 의심 자체만으로 어마어마한 파문이 일 것으로 보인다.

앞서 국민권익위원회에 처음 승리의 성접대 의혹 카톡 대화방 내용을 전달한 제보자 방정현 변호사는 11일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처음 자료를 확인한 뒤 경악했다”며 “자료를 다 보고 나서 제가 느낀 건 한국형 마피아, 대한민국에서 사실 지금 이런 일들이 벌어질 수 있었다는 것에 대해서 굉장히 놀랐다”고 밝힌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