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션·렌탈 하우스 통합 관리’ 휴모트 비즈 솔루션
‘펜션·렌탈 하우스 통합 관리’ 휴모트 비즈 솔루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모트 비즈 솔루션 (제공: 휴모트)
휴모트 비즈 솔루션 (제공: 휴모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사물인터넷(IoT)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이 가시화되면서 사람들은 실생활에서 편리함과 안전성을 실감하고 있다.

스마트 IoT 기업 휴모트(대표 이강용)는 원하는 조명을 한 라인으로 구성해 개별 및 일괄 제어하는 라인 조명시스템과 펜션, 렌탈 하우스 반경 1㎞ 내 모든 관리를 휴모트 모바일 앱 한 대로 해결하는 휴모트 비즈 솔루션을 출시해 상용화했다.

휴모트는 새로운 방식의 라인 조명시스템을 개발해 기존의 일대일 조명 연결 개수를 넘어 무한으로 조명을 연결하고, 휴모트 스위치 연동으로 시공이 쉽고, 선로 제어가 아닌 스위치 통신으로 제어하는 등 라인 조명시스템을 진일보시켰다.

휴모트 라인 조명시스템은 스마트폰의 휴모트 전용 앱을 이용해서 기본조명 제어와 별도로 원격으로 라인 조명 제어가 가능해 안전함과 함께 편리함을 확장했다.

라인 조명시스템과 함께 개발한 휴모트 비즈 솔루션은 펜션이나 렌탈 하우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에게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시스템이다.

모바일 휴모트 비즈 한 대로 객실 원격제어, 객실 모니터링 시스템, 객실 관리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버튼 하나로 전 펜션을 일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해 사업장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휴모트는 다양한 형태의 주택, 펜션, 렌탈하우스 등의 특징을 감안하고, 홈 자동제어도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고객 맞춤형 시스템을 적용, 각각의 주택에 특징을 살려서 각 주택만의 개성을 강조했다.

휴모트 라인 조명시스템과 휴모트 비즈 솔루션을 개발한 이강용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이 기계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이 될 때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에 개발한 라인 조명시스템은 사람에게 편리함과 안전성을 생각해 개발했으며, 휴모트 비즈 솔루션은 펜션, 렌탈하우스 등의 운영자에게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사업장을 운영할 수 있게 해 안전함과 편리함 외에도 전기 등 불필요한 낭비를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