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25일 접수… 5월 18일 대회

(제공: 금성출판사)
(제공: 금성출판사)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금성출판사(회장 김낙준)가 전국 초등학교 1~6학년 대상 ‘제17회 푸르넷 수학 경시대회(PMO)’를 개최한다.

금성출판사는 매년 초등학생 전문 전국 수학 경시대회를 개최해 초등학생들이 자신의 수학 실력을 가늠하고 학업성취도와 자신감,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제17회 푸르넷 수학 경시대회’는 심화형문제, 응용문제, 기본문제가 출제돼 학생들이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하도록 독려하여 바른 수학 교육 방향을 제시해 준다.

‘제17회 푸르넷 수학 경시대회’는 오는 5월 18일(토) 오전 10시 전국 시도별 지정 학교에서 진행되며, 3월 11일(월)~25일(월)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시험에 응시하면 초등 1, 2학년은 60분 동안 25문항, 초등 3~6학년은 80분 동안 35문항을 풀어보며 자신의 수학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5일(월)까지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를 하거나, 푸르넷 공부방 전국 지점에 방문 및 전화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푸르넷 회원 및 비회원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응시료는 1인당 1만 5000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예상 문제집과 개인 성적 분석표가 제공되며 학생의 종합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인 3Q 진단검사, 종합특성검사가 무료 제공된다. 또 푸르넷 공부방 1주일 무료 체험 기회도 주어진다.

학년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시상하며 수상자는 6월 11일(화)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성적확인은 온라인 접수자도 6월 11일(화)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점 방문 및 전화로 접수한 사람은 해당 지점을 통해 개별 통지된다.

금성출판사 담당자는 “푸르넷 수학 경시대회는 교과서를 출판하고 있는 금성출판사가 엄선한 문제로 출제되는 만큼 전국 초등학생 사이에서 학생의 수학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대회”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실력을 확인하고 수학 과목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대회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금성출판사 홈페이지나 푸르넷 수학 경시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