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캐딜락코리아가 11일 서울 강남구 캐딜락 하우스에서 플래그십 세단 리본 CT6를 선보이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1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캐딜락코리아가 11일 서울 강남구 캐딜락 하우스에서 플래그십 세단 리본 CT6를 선보이고 있다.  ⓒ천지일보 2019.3.11

주행성능·안전사양 업그레이드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GM의 고급브랜드인 캐딜락이 플래그십 세단 CT6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 ‘REBORN CT6’를 국내에 출시한다.

캐딜락은 11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캐딜락하우스에서 플래그십세단 REBORN CT6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이날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CT6는 지난 2016년 국내 데뷔 이후 캐딜락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어온 차종이다. 이번 출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은 캐딜락의 미래 디자인 ‘에스칼라’ 콘셉트를 적용했다. 세련된 수직형 OLED라이트와 전면 그릴, 기존 모델보다 40㎜ 길어진 5227㎜에 달하는 거대한 차체 크기는 캐딜락 세단의 정통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했다.

엔진은 개선된 3.6ℓ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해 최고출력 334마력, 최대토크 39.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캐딜락 세단 최초로 하이드로매틱 자동 10단 변속기를 장착,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ETRS), 20인치 프리미엄 휠, 최첨단 4륜 구동 시스템과 함께 정교한 드라이빙을 완성한다. 

또한 차체의 62%를 알루미늄 소재로 적용하고 접합부위를 최소화한 GM만의 차세대 프레임 제조 방식인 ‘퓨전 프레임’으로 동급 경쟁모델 대비 약 100㎏에 가까운 무게를 줄여 연료 효율성을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노면을 1/1000초마다 감시해 서스펜션을 기민하게 움직이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주행 시 조향 각도에 따라 뒷바퀴를 함께 움직여 회전반경을 최소화 하는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 등의 주행 보조기술들이 적용돼 민첩한 주행능력을 극대화 했다. 

REBORN CT6에는 첨단 편의사양도 탑재됐다. 열감지 기술로 촬영되는 전방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면서 야간 사고를 방지해주는 ‘나이트 비전’이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됐으며 운전자의 후방시야를 300% 이상 넓혀주는 ‘리어 카메라 미러’의 화질도 개선됐다.

캐딜락의 차세대 인터페이스 CUE에도 조작방식에 변화를 줬다. 기존 CUE 시스템은 화면을 직접적으로 터치하거나 터치패드를 통해 조작이 가능했으나 REBORN CT6에는 캐딜락 최초로 적용된 ‘조그 셔틀 다이얼’을 기본 장착해 조작의 편의성을 높이고 응답성을 향상시켰다.  

REBORN CT6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SPORT 8880만원 ▲PLATINUM 9768만원 ▲SPORT PLUS 1억 322만원 등 3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