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의 할인 프로그램 쇼! 극한혜택 이미지. (제공: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의 할인 프로그램 쇼! 극한혜택 이미지. (제공: 신세계TV쇼핑)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신세계TV쇼핑이 11일부터 평일 저녁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프라임타임(홈쇼핑 판매 황금시간) 편성상품을 20%적립 또는 청구할인 하는 ‘쇼! 극한혜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은 ‘쇼! 극한혜택’을 통해 의류는 물론 생활·가구·가전 등 최대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 스타트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에어컨’이다. 신세계TV쇼핑은 11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을 통해 캐리어 에어컨을 KB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청구할인 하여 판매한다. 이어 12일에는 장인가구 레이나쇼파, 13일은 신영 와코루 속옷 세트, 14일은 해피콜 블렌더, 15일은 CK드로즈가 방송된다. 신영 와코루 속옷 세트는 20% 적립금으로 진행되며 나머지 상품은 KB국민카드 20% 청구할인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이 시간대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하는 것은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는 홈쇼핑 방송의 황금 시간대(프라임 타임)로 가장 많은 고객이 방문한 만큼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최대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실제 ‘쇼! 극한혜택’이 진행되는 20~22시는 최근 3개월(2018년 12월~2019년 2월) 기준 매출 비중은 15.2%로 가장 높고, 시청자 비중 역시 13.4%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신세계TV쇼핑 마케팅팀 이상수 팀장은 “황금 시간대에 고객 매출 비중이 가장 높다는 것을 고려해 ‘쇼! 극한혜택’ 행사를 기획했다”며 “더욱 다양한 인기상품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TV쇼핑 시간대별 매출 및 시청자 비중. (제공: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시간대별 매출 및 시청자 비중. (제공: 신세계TV쇼핑)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