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 오는 13일과 27일 온라인교육으로 주택관리사 자격증 대비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이러닝센터 관계자는 “이번 개강에 민법과 시설개론 2과목을 동시 등록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15만원 상당 주택관리사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회계원리 과목은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며 “주택관리사 취득 후 창업을 통해 합동사무소 설립 후 고용 위탁이 가능하고 주택관리업 개인회사 역시 설립해 운영이 가능하다. 주택관리 전문가만이 주택관리법인의 대표가 될 수 있으며 회사 창업도 가능하여 자격증 취득 이후 향후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학력 및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고 만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출이 가능하다. 해당 직업은 정년이 없으며 60세 이상도 일이 가능하며 보통 퇴직이 빠른 직업군에 속했던 사람들이 제2의 직업으로 진입하는 경우가 많다.

주택관리사 국가자격시험의 경우에는 1차와 2차로 나눠져 있다. 1차 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2차 시험​​은 주택관리관계법규 및 공동주택관리 실무평가로 구성돼 있다. 회계원리는 입주자 등 재산관리 측면에서 관리비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관리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할 과목으로 꼽힌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며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이다.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재직자 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