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가진 예방자리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6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가진 예방자리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6 

“면피성 대책만 내놓으니 이런 재앙 닥치는 것”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미세먼지 대책회의를 열고 “당장 탈원전 정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석탄발전을 줄이고, 오래된 화력발전소를 조기에 폐쇄한다고 하는데, 원전도 줄이고 화력발전도 줄이면, 그 부족한 전기는 도대체 어디서 채울 것이냐”며 이같이 주장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태양광 발전 대책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가능하지 않은 이야기라고 지적하고 있다”며 “근본 문제를 풀 생각을 하지 않고 국민들 눈을 속이는 면피성 대책만 내놓고 있으니까 결과적으로 이런 재앙이 닥쳐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내놓은 미세먼지 대책으로 내놓은 중국과의 인공강우 실시방안 추진, 한·중 미세먼지 예보시스템 대응방안 추진 방안에 대해서도 “참 무능하고 무책임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많은 전문가들과 국민들이 계속 중국 문제를 지적하고 있는데도, 그동안 한마디도 제대로 하지 못하더니 이 지경이 되니까 뒤늦게 협의를 시작한다고 한다”며 “집권하고 2년 동안 말도 못 꺼냈는데, 지금부터 협의를 시작한다고 해봐야 임기 내에 공동사업 하나라도 성사시킬 수 있는가 걱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정말로 중국과 함께 풀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당장이라도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하는 것 아니냐는 생각을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중국에서 오는 미세먼지 영향 최소화를 위해 중국 정부와 협의해 긴급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미세먼지가 고농도일 경우 한국과 중국이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동시에 공동으로 시행하는 방안을 협의하라는 것이다. 

문 대통령은 특히 중국이 인공강우 기술에서 앞서 있는 점을 고려해 중국과 공동으로 인공강우를 실시하는 방안도 추진하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