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담하는 황교안과 정동영. 자유한국당 황교안 신임 당대표(오른쪽)가 4일 오전 인사차 국회 본청 민주평화당 대표실을 찾아 정동영 대표와 환담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 2019.3.4
환담하는 황교안과 정동영. 자유한국당 황교안 신임 당대표(오른쪽)가 4일 오전 인사차 국회 본청 민주평화당 대표실을 찾아 정동영 대표와 환담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취임인사차 평화당·정의당 예방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일 취임 인사차 민주평화당과 정의당 지도부를 예방한 자리에서 한국당 전당대회 과정에서 불거진 ‘5·18 망언’과 ‘탄핵부정’ 발언 등을 놓고 언쟁을 벌였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평화당 정동영 대표를 먼저 찾았다.

정 대표는 5.18 망언 발언 문제를 꺼내 들었다. 그는 “황 대표가 전대 과정에서 ‘5·18 망언’ 사태에 대해 고심했겠지만, 슬기롭게 처리해달라”며 “5·18 민주화운동이 한국당과 대척점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함께 자리한 유성엽 의원은 황 대표가 한국당 경선에서 탄핵을 부정하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 “탄핵 부정에 대해 입장을 밝혀 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내 발언의) 문맥 전체를 보면 미래로 가자는 것”이라면서 “자꾸 과거에 붙들리는 정책과 행정을 할 게 아니라 미래를 바라보며 오늘을 끌어가는 정치를 하겠다”며 원론적인 답변을 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도 설전을 주고 받았다.

이 대표는 “한국당의 전대 과정에 대한 국민의 인내심도 바닥을 드러내는 상황”이라며 “탄핵 수용에 대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5·18 망언에 대해서도 책임있는 조치가 따라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에 “김경수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정의당은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가”라며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한 댓글조작 사건과 김경수가 한 것에 대한 비교는 어떤가”라고 쏘아 붙였다.

환담하는 황교안과 이정미. 자유한국당 황교안 신임 당대표(왼쪽)가 4일 오전 인사차 국회 본청 정의당 대표실을 찾아 이정미 대표와 환담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 2019.3.4
환담하는 황교안과 이정미. 자유한국당 황교안 신임 당대표(왼쪽)가 4일 오전 인사차 국회 본청 정의당 대표실을 찾아 이정미 대표와 환담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